상 황

이 상

원 인

유 의 사 항

스위치를 넣는데 처음부터起動을 하지 않는다.

전원까지 전기가 와있지 않다.

정전

 

차상이 되어있다.

배전선이 고장

 

전원이 보호장치가 작동중에 있는 상태

모터 보호장치가 작동중에 있는 상태

전원의 보호상태가 작동중 어떤 원인으로 과부하가 되어 과전류가 흐를 가능성이 많다.

원인을 규명하여 수리토록 할것

임페라와 싹숀카바가 접촉되고 있거나, 어떤 이물이 그속에 끼여져 있음.

또한 베어링의 파손등이 원인일 수도 있음

케이블의 단선 또는 접선 불량

설치 또는 운반시의 사고

케이블을 밟고 다니거나 잡아당기거나 또는 삽에 찔려서 절단되었으므로 부주의가 원인임.

임페라가 어떤 원인으로 회전 하지 않는다.

임페라 록크이거나, 캇타펌프일때는 임페라와 싹숀카바의 간격이 너무 적음

전문 기술자나 폐사에 문의 바람.

제어회로(수위검출기-조작반)  의 이상

유입물에 따라 검출기의 작동 불량인 경우가 많다.

근본적인 대책을 세우십시오.

운전중에 자동적으로 정지 하고 기동이 되지 않을때,정지, 기동이 반복될 때

정전

배선공사중

공사후에는 상결선이 바뀌어 역회전하는 수가 있으니 주의

전원 보호장치의 작동

접속불량

차상운전

임페라 및 베어링 록크

원인이 규명될 때까지 재운전을 하지 마십시오

모터 보호장치의 작동

갈수운전 상승

저수위 운전으로모터온도상승

제어회로의 고장

수위 검출기의 동작 불량

운전수위설정이 잘못됨

수위검출기의 선정이 잘못되었을때, 상한의 ON과 하한의 OFF

리드선의 접촉불량

 

전압이상

전압강하

차상운전

배선이 가늘거나 또는 전원전압 강하를 확인 할 것. 또한 단선 여부를 아울러 확인할 것

임페라가 공회전 할 때

스트레나가 이물에 막혀 있거나 토사양송이 과다함.

스트레나에 이물이 끼거나 모터에 과부하가 되지 않도록 액체의 상태를 조사하여 조정할 것.

모터 과열로 모터보호 장치가작동하고 있다

냉각되면 가동하고, 온도상승하면 정지현상이 반복됨

과부하-고점도, 고형물의 다량유입, 수온이 높음

전압강하,

차상운전

기중운전

임페라록크

PANEL의 회로단선

배관 및 양정의 과대

모터 절선저항이 떨어짐

ON, OFF를 여러번 반복하면 모터가 손상될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원인을 규명하여 해소시킬것

원인이 이중, 삼중으로 중복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 하십시오.

펌프는 작동하고 있으나

양수량이 적다.

점도 고형물이 과대한 혼입, 전압이상

단자의 접속불량

전원전압 배선회로이상

배선케이블이 너무 길때

원인을 해소할 때까지 전기를 통하지 말것

펌프진동이 심하다.

역회전하고 있음

삼상중 이상을 서로 바꿀것

임페라에 이물이 끼여 있다.

차상운전하고 있다.

청소하고 배선을 점검할것

스트레나 구멍이 막혔다.

유입물의 이상 또는 전처리 장치의 고장

원인을 규명하여 대응책을 강구할 것

배관에 이물이 끼어있다.

배수의 질에 이상이 발생한다.

펌프회전은 정상일 때

첵크발브등에 이상

수리요망

펌프성능이 부정하다

펌프선정이 잘못되었으므로 적정한 펌프로 재선정 할 것

배관의 성능이 가늘고 길어서 배관 저항이 과다하다.

적당한 배관을 할 것

임페라의 썩숀카바가 마모됨.

임페라 및 썩숀카바를 교체할 것

전류치가 과대하다

전압이 낮다.

 

모터의 역회전

삼상중 이상을 서로 바꿀것

이물이 몰려서 막히다.

 

과대수량

스리스변으로 순량을 조절함.